몸에 좋은 현미, 영양도 좋고 다이어트에도 좋다지만 소화하기 힘들고 식감도 별로, 준비과정은 왜 이리 번거로운지 물에 불리고 꼭꼭 씹어 먹어야 하니 아무리 좋은 들 먹기 힘든 게 현실이다.

아반정미기는 5분도미 과정을 통해 현미의 영양은 간직하고 밥맛과 소화에 좋은 상태로 도정을 한다. 현미는 알곡에서 왕겨만 벗긴 상태이다. 그 다음 한번 더 벗겨내는 과정이 5분도미이다. 7분도미를 거쳐 10분도미(백미)의 과정을 거치면 백미(전분층)를 제외한 쌀눈 배아, 외강 영양분등이 제거되어 일반 마트에서 구매하는 쌀이 된다. 맛은 있지만 영양분은 떨어진다 하는 이유가 여기에 있다.

최근 가족 건강에 관심 있는 소비자들을 중심으로 소형 현미머신 아반정미기에 대한 관심이 늘고 있다. 가정용 원두를 직접 내려 먹는 소형 커피 머신도 있으니 집에 직접 현미를 도정해 먹는 현미머신 하나 있는게 이상하지 않다.

현미머신 아반정미기는 ㈜아반(배홍찬 대표)가 코끼리 밥솥, 타이거 밥솥으로 유명한 야마모토 전기와 공동개발한 한국형 제품명이다. 소형 정미기 특성상 전기에 민감한 모터의 성능을 관리, 유지하는게 관건이었던 배홍찬 대표는 직접 한국에 맞는 정격전압을 220V, 60Hz 제안 공동개발해 국내에 공급하고 있다.

정격전압에 맞춰 동작하는 아반정미기는 세계 최초 자동 3단 속도제어 기술과 최고 성능의 모터를 적용하여, 마찰열에 의해 쌀알이 손상되는 것을 방지하고, 미질이 최대한 손상되지 않고 쌀눈의 영양성분도 최대한 보존할 수 있다.

현미 특유의 거칠고 까끌까끌한 질감을 없애주며, 배아, 3분도, 5분도, 7분도, 백미 등 입맛에 따라 간편하게 정미할 수 있다. 원터치 버튼으로 백미, 배아 잔존율 70%의 배아미 등 5종류의 쌀을 선택할 수 있으며, 정미 과정에서 분리되어 나오는 현미껍질(미강)은 분리 보관할 수 있다.

현미머신 아반정미기는 온라인몰과 국내 오프라인 대리점을 통해 구입이 가능하며 방송상품공급플랫폼 ‘인티비아이템’과 ‘핫아이템코’을 통해 ‘강남스캔들’등 드라마 방송에 협찬을 진행하고 있다.

LEAVE A REPLY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