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에 따라 한파특보가 내려진 가운데 영하 10도 이하로 뚝 떨어지는 곳곳에서도 제철 맞은 겨울 스포츠 매니아들이 뜨거운 열기는 식을 줄 모른다. 지난 주말도 2월 말까지 5.5cm 두께의 얼음이 있다는 파주 송어축제, 빙어 낚시가 한창인 발랑저수지 찾은 낚시 매니아들은 손맛 보기에 바빴다.

추위에 아랑곳 없이 즐거운 탄성을 지르던 스포츠 매니아들도 휴식을 틈타 찬바람 속에 몸을 녹여줄 따뜻한 음식, 국물이 그리워지기 마련이다. 하지만 대부분의 유명명소나 가보고 싶은 곳은 생태계와 하천보호, 화재 예방을 위해 취사가 불가능하다. ‘핫쿡’은 관계없이 손쉽게 일회용으로 사용이 가능해 낚시, 등산등 아웃도어 스포츠 매니아들에게 주목 받고 있다.

발열도시락, 휴대용 압력밥솥을 개발 유통하고 있는 엔씨테크놀로지 ‘핫쿡’ 제품들은 10분이내 간편식을 해먹을 수 있도록 냄피, 솥이 붙어 있는 자체발열식 압력솥이다. 불, 전기가 필요없이 물만 있으면 발열체와 함께 물이 데펴지면서 상승되는 온도로 요리가 가능한 제품이다. 비슷한 발열식 제품들이 있긴 하지만 ‘핫쿡’은 밥을 하고 라면을 끓이고 찌개를 해먹을 정도의 압력과 온도를 낼 수 있다.

100도 이상의 물을 끓여 30분이상 고온을 지속시킬 수 있도록 외통과 내통을 초내열강화 ABS 와 스테인리스 304 소재로 개발했다. 스테인리스 304 소재는 주방용품으로 가장 적합소재이며 프라이팬등에 사용되는 건강 소재이기도 하다. 발열점 이상의 온도를 필요하는 경우 건강하지 않은 소재(프라스틱, 고무등)의 사용은 결코 바람직하지 않기 때문이다.

‘핫쿡’은 최근 2인분 요리가 가능한 ‘핫쿡 1000’을 출시했으면 1인 레저 인구의 증가에 따라 1인용 핫쿡과 배달음식전문점들을 위한 핫쿡 캠페인 도시락 용기, 영향력 있는 인플루언서용 핫쿡 인플루언서등을 출시 앞두고 있다.

핫아이템은 기사 기획 보도 hotitem.co.kr hoitem.co hotitem.cn hotitem.vn hotitem.in hotitem.jp 등을 통해 국내와 해외 에 한국 공산품, 제품을 소개하기 위해 운영되고 있는 인터넷 신문입니다.
국내 포탈 송고는 국내 미디어 파트너사들이 각자의 시선으로 포탈에 송고합니다.
참여 파트너 뉴스 – 에이빙네트워크를 통해 포탈 송고됩니다.

LEAVE A REPLY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