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빅데이터 포털 데이터랩에 의하면 지난 시즌 2019년 1월까지 1년간 쇼핑인사이트 결과 (성별, 연령, PC, 모바일 전체대상) 가습기 인기검색어에 미로가습기, 샤오미가습기, 듀플렉스가습기, 오아가습기, 한일가습기, 윤남텍가습기 순으로 나타났다.

또한 검색어트랜드에 상위 5개브랜드 조회 결과 미로가습기(초록색), 샤오미가습기(분홍색), 오아가습기(노랑) 순으로 나타나고 있으며 듀플렉스가습기와 한일가습기가 경합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네이버 데이터랩 검색어트랜드는 네이버에서 해당검색어가 검색 및 클릭된 횟수를 일별/주별/월별 각각 합산하여 조회기간 내 최대 검색량을 100으로 표현하여 상대적인 변화를 나타내는 것으로 최근 빅데이터 분석을 통한 시장조사에도 큰 활용이 되고 있다.

한편 가습기 시장 검색어트랜드 1위를 보여주고 있는 미로가습기 관계자에 확인 결과 지난 시즌 미로 가습기 매출은 200억이상으로 전체 시장에 36%이상 자리하고 있다고 밝혀 가습기 시장을 가름해 볼 수 있는 빅데이터 자료가 될 것으로 보인다.  

기사기획 핫아이템

빅데이타 네이버 데이터랩

보도매체 전자신문

LEAVE A REPLY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